본문 바로가기
모닝루틴습관

모닝루틴 습관 기르기 / 채우다 다이어리 기록하기 / 동기부여모닝콜 켈리최

by 굿모닝귤모닝 2022. 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귤이에요 ♥
이제 겨울도 곧 끝나가는지
문득 시계를보다가 해가 길어졌구나를 느꼈어요!
빨리 따뜻한 봄이 왔으면 좋겠어요.
저는 요즘 모닝루틴 습관화하려고 굉장히 노력중이에요!
지난 설 기간 주에 너무 날이 추웠어서
한 일주일은 오전에 일어나서 홈트 (스트레칭)
위주로 운동을 했던 것 같아요.

모닝루틴이 정해졌다.

저의 모닝 루틴은 오전에 일어나 남편 출근 배웅 후
유산균을 먼저 물과 섭취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고는 있지만
아직 그렇다할 효과는 없는 것 같은게
역시, 무슨 다이어트든 운동과 식단이 중요한가봐요.
간헐적 단식 시간 중 물섭취는 상관없다고 해서
유산균 정도는 괜찮으리라 믿고
공복에 유산균을 먼저 하나 먹고 있어요.


사실 커피 관련 일을 오래했어서
커피에 환장하는 편이에요.
요즘은 1일 1잔 마시려하는데 거의 2잔은 먹나봐요.
그래서 오전 모닝루틴 중 차 마시는 습관을
추가 했습니다.
오전 비염이 심한 편이라 요즘 오전에는
비염에 좋다는 작두콩 차를 주로 마시고 있어요.
마신지 좀 되었는데 아직 비염에 좋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동기부여 모닝콜의 시작

또 저는 켈리최 회장님의 유튜브 채널을
자주 듣는 편이에요.
제 생각과 결심에 흔들림이 있거나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할때 켈리최 회장님의
영상을 보면 다시 마음을 잡게 되더라구요!
https://www.youtube.com/c/KELLYCHOITV

KELLY CHOI

켈리 유튜브는 0.1%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인드를 배워보는 곳입니다. 영상 컨텐츠를 통해 생각파워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전 세계를 향해 선한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소망을 가지고 운영 중

www.youtube.com


최근 모닝루틴으로 시작한 것 중 하나는
작년 10월 1일부터 시작한 목표100번쓰기를
얼마전에 끝냈었어요.
따로 인증을 하며 하진 않았지만
나름 습관화 하면서 목표를 잠재의식에 심으려
끈기있게 썻더니 공책 4-5권 분량이 나오더라구요.
뿌듯도 했어요.
그러면서 긍정확언 50일 작성하기와
요즘 모닝루틴 중 하나는
평일 오전마다 동기부여 모닝콜 필사를
작성 중에 있어요.
매번 오전시간에 동기부여 모닝콜 필사를 하며
내가 하는 모든일에 동기부여가 되도록
느끼며 작성 중이랍니다.

기록의 중요성


그리고 일때문에 다이어리를 쓴지 2-3년 정도 되어가는데
습관화하기 보다는 메모와 기억용으로 작성했던
다이어리들 이었어요.
그래서 가볍고 얇고 저렴한거로 구매해 작성했는데
최근 체인지그라운드라는 유튜브채널을 보는데
하루, 일주일, 한달 등 하루의 시간별로 쪼개어
하루동안 내가 어떤일을 하고
어떤 습관을 지키며 살아오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이어리를 제작해
판매하는 영상을 보았어요.
그 순간 아 저거다 싶어 구매하고 싶었는데
이미 품절이더라구요. 그래서 비슷한 다이어리를 찾던 중
발견한 채우다 다이어리예요.

2022년 1월이 되면서 하루를
무의미하게 보내고 싶지 않은 마음에
하루동안 어떤일을 할건지 계획하고 이루는 순간순간을
기록하고 싶었어요. 구매 후 1월 부터 작성 시작!
아직까진 그래도 꾸준하게 기록중이에요!


예쁘게 꾸며보면서 하고 싶은데
나의 발전을 위한 기록용이니 정말 오늘 해야할일들을
하나씩 전부 기록하고 해야할일, 습관, 했던일 등등
다양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있답니다!
어느덧 계획하진 않았지만 저의 모닝루틴 중
하나가 되어버린
채우다 다이어리 기록하기


볼때마다 사실 뿌듯하더라구요.
지난 1월 작성한 기록들을 봤는데
아직 시간을 쪼개어 사용하는데 어색하고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꾸준히 하고 있으니
점차 나아질거라 생각 들어요.
어떤 일이든 습관화 시키는게 정말 어려운데
자연스럽게 습관화가 되어버려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
그렇게 요즘 저의 모닝루틴은
이제 어느정도 정착이 된 듯 해요.
오전에 일어나 유산균 섭취 후
차&명상을 한 뒤 오전 홈트 (20분-30분)
그리고 동기부여 모닝콜과
오늘 하루를 완성할 채우다 다이어리 작성까지!
일단은 꾸준히 진행해보려고해요!
이 루틴이 제가 지금까지 해보았을때
저에게 제일 적합한 듯 느껴져요!
얼마전에 읽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기상 후 1시간 이라는
책에서 나왔듯 나에게 맞는
모닝루틴을 찾아가는게 중요하다는
말이 어떤 말인지 알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곧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 오겠습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