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고즐겨/귤모닝_캠핑

양주 남경수목원 캠핑 경기도 차박지 당일 차박 장소 추천

by 굿모닝귤모닝 2022.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귤이에요🙋🏻‍♀️
이제 날씨가 슬슬 좋아지니
캠핑 욕구가 슬슬 올라오더라구요.
항상 캠핑할때 원터치 텐트에 테이블과 의자만 놓고 하니까
요즘처럼 바람 많이 불고 먼지 날릴때
진짜 거지도 이런 상거지가 없더라구요…
뭘 먹지도 못함 … 걍 그지…

그렇게 고생한 생존 캠핑을 하다가
남편이 얼마전부터 차박텐트를 노래 부르더라구요.
여행가려해도 매번 숙소 예약도 실패하고…
사람들은 어찌나 빠른지… 항상 풀로 예약 마감 ㅠㅠ
이런 저런 생각하니 차라리 차박텐트 하나 장만해서
둘다 자연 좋아하니 자연속으로 떠나도 되지 않을까
라는 합리화가 시작되더라구요..?
그러다가 집앞에 마침(?) 또 캠핑 용품점이 있어서 가봤는데
타프만 살까도 생각했어요.
여름 다가오면서 그늘막이 절실했기 때문에!
그런데 타프 가격보다 차박 텐트가 싼거이쬬…?
아이러니한 …

구매 후 밖에 피칭한 차박 텐트


그렇게 캠핑 용품점에 있는 텐트 전시장에서
텐트 피칭 해보고 남편에게 이걸 치면서
짜증안내고 할수 있겠냐 확답 받고
쳐봤는데 좀 짜증이 났는지 ㅋㅋㅋ
하루 더 고민해보겠다하여 다음날 결정해서
차박텐트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우리는 앞으로 숙소대신 여기가 집이다 생각하고
여행 다니자고 다짐하고 텐트 구매하면서
에어매트까지 구매해버렸어요…!
당장 내일 부터 차박 시작이다! 하고
캠핑장을 알아보는데…
대체 캠핑장 자리가 하나도 없는건 뭐죠..?!
노지차박보다는 돈주고 자리라도 편히 잡고
화장실이라도 편히 가고싶어서 돈주고
가려고 해도 자리가 없는거예여 ㅜㅜㅜ
이런…. 일산 친정집을 가야해서
엄마 모시고 가려고 그 근처로 알아보다가
생각난곳이 장흥과 양주!
진짜 1시간 가량 폭풍검색.
(한번 하면 끝까지 하는 타입…)

그렇게 찾아낸 귀한 곳
바로 경기도 차박 장소 추천 하는
양주 남경수목원 이에요!

양주 남경수목원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501번길 156

입장료 : 1인기준 초등학교이상
주중 1만2000원 / 주말,공휴일1만5000원
1인기준 미취학생
주중 8000원 / 주말,공휴일 1만원
24개월 미만 무료

사용인원 : 평상, 텐트 성인기준 4인까지
피크닉자리 최저인원 기준 없음

자리지정 불가
예약 필수!


텐트를 피칭 할 분들은
차량을 잠시 정문 앞주차장에 주차해두시고
정문으로 들어오시면 주인 아주머님이나 아저씨가
앉아계실거예요! 성함 말씀하시고 텐트인지 피크닉인지
말씀 하시면 안내 도와주실거예요!


주인분 계시는 뒤쪽에는 작은 매점이 마련되어 있는데
없는 물품이 더 많아요. 바베큐 위주의 매점이랄까요?


정문 안쪽에 있는 수목원 전경은 정말 예뻤어요!
와 이런곳이 있었다니.
친정집이 일산인데 엄마 모시고 갔는데도
20분 밖에 안걸렸던것 같아요!
삼송 뒤쪽으로 길이 뚫렸더라구요!


이날 오전에 집에서 일산으로 출발할때는
날이 흐려서 걱정을 했는데 도착하자마자
거짓말처럼 하늘이 맑아지더라구요!
바람은 살짝 불었지만 심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사실 경기도 차박 장소 추천지를 찾는데
마케팅을 안하셔서 그런지
양주 남경수목원은 딱 나오진 않더라구요.
홈페이지 등 부족함이 있어보였지만
기대없이 이곳만 예약이 가능해서 예약을 했어요!
양주 남경수목원은 1박으로 이용은 불가능한
곳이었지만 저희는 어차피 당일만 할거라 바로 예약!
생각해보면 당일 캠핑으로 1인 15000원은 비싼듯해요 ㅠㅠ
그래도 선택지가 없고 수목원이라 구경도 할수 있어서
5월 주말인것 감안하면 쏘쏘 인듯 해요!


양주 남경수목원 캠핑장은 주인분과 잠깐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40년동안 주인 부부 두분이서 가꾸었다고 해요.
원래 논밭이었대요! 정말 대단하신듯해요.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가꾼 느낌이 나더라구요.
울창하고 큰 나무들이 숲을 만들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다녀갈 수 있는 곳이에요.


양주 남경수목원을 경기도 캠핑 차박 추천 장소는
물론 친구들이나 대가족이 단체로 와서
바베큐를 해먹을 수 있는 모임 장소로도 정말
좋을 것 같더라구요! 곳곳에 평상에 돗자리를 깔고
단체 모임 하시는 분들이 좀 있더라구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양주 남경수목원 캠핑장과
화장실은 좀 떨어져 있어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화장실도 깨끗하니 좋더라구요.


이제 저희가 텐트를 피칭할 공간으로 왔어요!
장소 배정 받으며 물어봤더니
저희가 온 날은 차박은 많이 없고 피크닉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다음날이 어버이날이었는데 그날은 풀 예약이라고 했어요! 막상 오니 정말 저희 말고 한팀밖에 없더라구요.


공간은 뷰를 좀 생각해서 오른편에 냇가? 같은 곳으로
정하고 피칭을 시작했어요!
구매 전 전시장에서 연습겸 쳐보긴 했지만
막살 실제로 차박텐트 피칭은 처음이라
사람이 많은것보다는 확실히 없으니 더 잘 되더라구요.
처음 하는데 30분 안걸린 것 같아요.
전날 유튜브로 텐트 치고 접는 영상 많이 본게 도움되었어요!


엄청 짱짱하게 피진 못했지만 처음 치고는 나름 만족!
크크 공간이 없어서 앞에 그늘막은 반만 설치해두었어요!


나무가 정말 크고 울창해서 피크닉만으로도 충분했던
곳이지만 텐트가 바람을 막아줘서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이래서 차박 텐트가 좋구나 싶었어요.
당일이라사 차 안에 매트는 안폈어요.
차박텐트 피칭 후 배고파서 바로 식사준비를!


양주 남경수목원 캠핑이 가능한 공간을 안쪽에서
찍어보았어요. 경기도 캠핑 차박 장소로 충분히
너무 좋을 듯한 공간 아닌가요???


엄마도 이런 캠핑은 처음이었을텐데
너무 좋아하셨어요. 바람도 쐬고 풍경도 보고
밥먹고 양주 남경수목원 경치 구경도 하고
너무너무 행복했던 첫 차박 캠핑 순간!


텐트 안쪽에는 테이블과 의자만 두고
밥먹을 준비만 해두었어요.


요즘 꽃게 철이라 꽃게를 찌고 있는데
단냄새가 절로 나더라구요!
아!
또 좋은간 저 앞에 난간 반대편이 냇가라
앞쪽으로 걸어가면 낮은 물이 있어서
시원하게 발도 담글 수 있어요!
이날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은 여기 내려가서
물고기도 잡고 놀더라구요.
밖에서 볼때 물이 낮더라구요.
가족 분들은 참고 하시면 여름에 방문하셔도 좋을듯 해요!


이날 저희가 먹은 꽃게찜! 요즘 꽃게 철이라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알도 가득하고!
엄마가 꽃게를 별로 안좋아하시는데
이날은 어찌나 맛있게 드시던지!
먹으면서 계속 맛있다고 얼마나 말씀하시던지 ㅎㅎ
밖에서 나와서 먹음 뭐든 맛있잖아요?
엄마그 잘 드시니 너무 뿌듯했어요!


라면 2개만 가져가려다가 3개챙겼는데
2개만 챙겼으면 큰일날뻔 했어요!
꽃게 라면까지 알차게 먹었어요 !


경기도 캠핑 차박 장소 추천으로 알려드리는
양주 남경수목원!
당일 짧고 굵게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더없이 좋은 곳 같아요!
일산이나 파주는 이런 곳 찾기가 힘든데
파주보다도 가깝고! 너무 좋았어요!


텐트 치는 앞에는 이렇게 자전거길도 일더라구요.
무엇보다 여름에도 나무로 인해 정말 시원할것 같아요!

경기도 차박 장소 추천 원하시는 분들은
당일 캠핑 가능한 양주 남경 수목원 어떠실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당분간 여행은 차박으로만 다닐듯하여
조만간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