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닝루틴습관

다이어트 하면서 모닝루틴 실천하기

by 굿모닝귤모닝 2022.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년 7월 결혼 후
하루하루 행복하게 보내고 있는 귤 입니다!
2022년이 되면서 다양한 일들을
도전해보려고 정리중에 있어요.
한해를 계획하고 하루하루 실천한다는건
아직도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오늘부터 시작된 저의 모닝루틴의 대한 내용을
하루하루 매일 기록해보려고 해요.

2022년 1월1일 일몰

저는 일출보다는 일몰을 좋아하는것 같아요.
하루가 끝나간다는 것을 알리며 다양한 색깔로 물들어가는
하늘이 너무너무 예쁘더라구요.
(사실... 일찍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서
일몰 보기 쉽지 않음..)

최근, 책 하나를 구매 했었어요.
인스타에서 몇번 보던 책이었는데,
모닝루틴에 관련된 책이였어요.
하는 일 자체가 늦게 업무가 끝나기도 해서
취침시간이 늦은 편이라 일찍일어나는게 힘든 저로써는
모닝 루틴이라는 것 자체가 익숙하지 않았어요.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새해가 된김에 좋은 습관을 만들어보고자
성공한 사람들의 기상 후 1시간 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어요.
세계적 명사 64인의 아침을 어떨까 ?
궁금한 마음 가득 않고 하루하루 조금씩 읽어 나갔어요.
모닝루틴이라는게 무조건 일찍 일어나서
뭔가를 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사람마다 일하는 시간과 환경이 다른 만큼
내가 눈을 뜬 정해진 시간부터
나의 습관을 채워가면 되더라구요.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만의 모닝루틴을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제일 기본 루틴으로 생각한 두가지는
운동과 명상이었어요.
일단 결혼 후 복부와 엉덩이,
허벅지 쪽에 많은 살이 붙으면서
이게 은근 스트레스더라구요.
옷입는데도 너무 안예쁘고 ...
다이어트를 결심하면서 저의 모닝 루틴도 시작되었어요.

주로 저의 모닝루틴은 8시부터 시작됩니다.
7시30분에 남편 출근 배웅을 해준뒤
물을 한잔 마시기 -> 명상 -> 공복 유산소(홈트&조깅)
이렇게 진행을 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사실 건강을 위해서지만 일단
다이어트 목적이 정말 크기 때문에
매번 조깅을 하거나, 매번 같은 홈트영상을
보기에도 지루할 것 같아서 공복 유산소를 하되
매일 다른 운동을 해볼 생각이에요.
명상 또한 처음 접하는 부분이라
5분, 10분, 20분 이렇게 늘려가보려구요.


모닝 루틴을 끝낸 뒤에 커피한잔과 간단한 아침을 먹어줘요.
커피 없으면 하루 에너지가 안솓았는데
이제는 모닝루틴인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 좀 키워보려구요!
얼마나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은 하지 않으려고 해요.
올해 다짐만큼 꾸준하게 모닝루틴 실천해서
원하는 다이어트도 하고 좋은 습관 가득 만드는
한해를 보내려고 합니다!
모닝루틴 매일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하나씩 공유해보도록 해야겠어요.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굿모닝, 귤모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