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공유

개명 후 기수급자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 신청하면 받을 수 있을까? (+6차 신청완료 개명 실명등록까지!)

by 굿모닝귤모닝 2022.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귤이에요.
오늘은 다른 포스팅보다 답답한 마음에
제가 겪었던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관한 포스팅을
먼저 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사진보다는 글이 더 많을 예정이에요 .... 하
저는 코로나로 인해서 첫 지원금 부터 프리랜서 지원금
수급 대상자였어요!
그래서 1차부터 현재 기수급자 대상으로 5차까지
신청해서 받았는데 문제는 이번 5차때부터 있었던것 같아요.
내일부터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하는데 이번에도 무사히 넘어갈지 내일이 되어야
알수 있다는게 너무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저같은 분들이 있을것 같아 답답해하실것 같은 마음에...


먼저 문제가 생겼던건 이번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부터 였던것 같아요. 왜냐하면 제가 개명을 했거든요..
4차까지 문제없이 기수급자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는데 4차 받고 6월인가 개명 승인이 되어
은행계좌부터 전체적으로 이름을 바꿨었어요.
그러다보니 해당은 되지만
5차때 신청하는 날짜에 문자도 오지 않았고
신규 신청해도 묵묵부답이었어요.
그러다 5차 지원금 추가 지급자라는 안내를
이번에 받게 되었어요.
뭐지? 싶어서 사이트 들어가서 확인 해보니
제가 해당 되어 추가지급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진즉 그냥 해줬으면 될걸 뭔가 싶더라구요.
그런데 또 여기서 혹시나 했던건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기존에 받던 계좌로
지급이 된다고 했지만
개명 후라 예금주명이 신청인명과 달라서
기존 수급되었던 예금주가 달라서 지급이 안될까바
기수급자지만 신청을 따로 했어요.

보시면 아시다시피 신청인과 졔좌주명이 달라요.
혹시나 했던 마음은 역시나였더라구요.
5월 23일 일괄지급이라고 들었는데 지급이 안되어
하루는 더 기다려보자 했지만 역시나 24일에도 지급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관리부서에 전화를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니 조회를 해봐주시더라구요.
저와 통화했던 분이 말씀하시길,
1-4차까지 모두 받으셨네요. 당연히 해당되시는데
아마 말씀하신대로 개명성함과 신청인 성함이 달라
지급 오류가 난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바로 다시 지급 대상자에 올려주셔서
다음주에 지급이 될거라고 하셨어요.
다행이다 싶었는데 이분이 말씀하시길
6차 지원금에 대한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혹시 또
오류나서 지급이 안될 수 있으니 제가 거주하는 관할 센터에
전화해서 성명 변경 여부를 확인 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바로 해결해주시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렇게 제가 거주하는 지역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이때부터 답답함의 최고치를 달렸던것 같아요.
안내받은 전화번호로 문의를 하니
담당자가 아니라며 다른쪽으로
전화를 돌리거나 알아보고 연락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역시나 연락은 커녕 다시 전화하니 본인도
담당자가 아니라 또 다른 전화 번호를 알려주고
이렇게 뻉뺑이를 돌리다시피 시간은 시간대로 잡아먹고
차라리 안된다고 하면 포기라도 하겠지만 그건 아니라하니
더 답답한 상황이었어요.
그렇게 5-6번의 전화 뺑뺑이 하는 동안 처음에 지급 오류 정정 해주셨던 분에게 다시 전화가 왔더라구요.
관할센터 전화해서 확인해보셨냐고 하셔서
본인들이 하는 업무가 아니고 담당자가 아니라고만 한다.
확인해보고 알려준다는데 언제까지
기다려야하는지 모르겠다 하니
이분도 화가 나셨는지,,,,
왜그러는건지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다 속시원했어요. 저대신 화를 내주는 기분...

그렇게 거의 오후 2시부터 시작했던
통화가 끝이 보이더라구요.
마지막에 또 연락준다고 했는데
안주길래 다시 전화를 했더니
그번호로는 전화를 받지 않는거예요.
보통 이런 곳은 전화번호가 여러가지라 전부 다 해봤어요.
제가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라..... 그래야 속편함.

마지막 전화번호 누를때에야 받더라구요?
그러더니 다시 다른 담당자를 바꿔줬는데^^....
그분이 말하길 시스템 전산상 저의 개명된 성명으로
변경 처리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니... 그럼 이렇게 바로 해주면 될것을
서로 모르니 이리미루고 저리미루고 했던 거잖아요 ...?
거의 하루 낮시간을 다 잡아먹으면서 ?..... 너무 어이없더군요.
너무 화가 났지만 그래도 결론은 전산상으로 개명후 이름으로
바뀌었으니 이제 이 이름으로 그대로 사용하면 될거라고
직원분이 말씀하시길래 그럼 6차 지원금을 신청하게 되면
개명 후 이름으로 신청하면되냐고 했더니
그러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호....?
일단 믿는 수밖에 없으니 알겠다고 하고 통화를 마치고
다음주에 입금된다던 지원금은 처음에
특고프리랜서지원금 관할
센터에서 바로 처리를 해주셔서 그런지
이의제기하고 다음날 바로 입금이 되었더라구요.

빠른 일처리 너무 감사할뿐 ㅠㅠ....흑
그리고 내일이 대망의 6차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기수급자 대상 신청하는 날짜인데
이게 갑자기 또 불안한거예요.
그래서 다시한번 특고프리랜서
관할 상담원분께 전화를 드렸어요.
5차때의 상황을 말씀드렸는데.....
이 부분은 지금 확인이 안된다는거예요...
오늘 오후나 내일 오전에 연락이 오면
신청해서 확인해보면 되는데
신청할때 변경된 이름으로 신청을 하면되는건지
또 오류가 나서 지급보류 되는건 아닌지 확인이 필요한데
내일에서야 제가 확인을 해야한다니 ....
또 답답함의 연속이 시작되더라구요.
내일 변경된 이름으로 확인이 안되면
다시 전화를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또 웃긴건,
이게 이름과 상관없이 주민번호로 조회가 되서
기수급자는 자동으로 지급이 된다는거예요.
근데 다만 개명전 이름과 개명 후 이름의
예금주가 달라서 오류가 나는거라니까
주민번호가 바뀐것도 아닌데 말이죠 ....
이해 할수없는 시스템이 차고 남쳐서
오늘은 그만 생각하고 내일 되면 확인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하니 ... 과연 어떻게 될지
확인을 해봐야할것 같아요.
만약 또 오류가 난다면 이번에는
어디에 전화를 해야하는건지..
전산상 개명후 이름변경이 되었는데
신청때는 또 변경전 이름으로 되는건 아닌지...

다양한 이유에서 해당이 안되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 처럼 개명하고나서 문제가 생긴 분들도 많을것 같아요.
일단 내일 신청을 해보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추후 다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흑흑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처럼 답답한 분들 없길 바라며 ...!

+ 추가 (6차 지급대상이라는 문자를 받았어요!)


오늘 오후 늦게 되서 문자가 왔더라구요.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대상이라는 안내 문자가 왔어요!

내일 아침에 바로 신청할건데,
또 오류나거나 하지 않길 바라며…!
내일 신청하면 기수급자들은 13일 부터 지급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때 지급 제대로 되는지 확인 후
추가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6월 8일 당일 지원금 신청완료 후 추가 포스팅


우선...! 신청완료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또 ...정말^^...화날뻔한 일이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어제 밤 문자 받고 오전에 9시 되기 2분전부터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지원금 사이트 들어갔더니
세상에나 대기 사람이 몇만명이 너무 가더라구요.
겨우겨우 실명인증 등 했는데
로그인때부터 개명 후 로그인이 안되는거예요.
분명 5차때 고용센터에서 실명등록 해줬다고 했는데...?
왔더 ......-.-

그리고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수급여부에
'네' 라고 들어가있더라구요?
난 그런걸 받은적이 없는데....? 잉?
여러가지 의심을 품고 그냥 타인계좌로 받을까 싶다가도
생각해보면 계좌번호도 그대로고 주민번호가
바뀌는것도 아니고 이름 바꼈다고 타인으로 쳐줄리가 ...
심지어 타인계좌는 또 서류를 따로 내야한다더라구요.
분명 5차때 개명한 이름으로 실명확인될거라던
고용센터 직원분의 말은 어디로 ....?
다시 전화합니다. 그분께
전화해서 말했더니 자기네 전산엔 등록이 되어있다.
본부에 전화해서 확인해보고 연락주겠다 하셔서
오케이 하고 기다려쬬 ..

오늘 오전부터도 이걸로 진을빼고
이와중에 접속 폭발로 홈페이지도 먹통되고 기다림의 연속 중
상담원 연결은 하늘의 별따기.
겨우 연결된 상담원 언니도 확인 후 연락준다고 했고
기다리고 있는데 고용센터에서 먼저 전화가 왔어요.
그런데.... 본부에 확인해보니 초기에 등록된
전산이 바뀌지는 않는다고 개명된 이름으로 실명 등록 했어도
방문접수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럼 5차는 어떻게 준건가효 ....?
말인지 방군지 ... 본부 전화번호 받고
전화하니 절대 안받음.

오케이, 난 끝까지 확인해야겠어. 라는 마음으로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상담원분께 전화가 왔어요.
이분이 말씀하시길
확인해봤더니 일단 사이렌24에서 실명 등록해주시고
해당 홈페이지 쿠키 삭제를 하고 다시 해보신다음에도
안된다면 그땐 방문 접수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니... 실명등록은 이미 고용센터에서 했다고 했는데..?
무슨일...? 허... 일단 어느정도 마음 접은 상태에서
방문접수시 필요한 서류만 알려달라 했더니
다시 확인하고 연락주신다고 .... 허...
그러고 나서 이 언니가 알려준대로 했더니
.
.
.

보이시나요!! 신청인 이름이 바뀐것!!!
뭐야!! 로그인도 개명된 이름으로 되자나!!!!!
고용센터 직원분 무슨 실명 등록을 해주신거죠 대체 ?
.... 진짜 .... 너무 어이없음...
진즉 이렇게 알려주면 빨리 끝날것을...
메뉴얼 자체가 없었던건지...
심지어 맨 아래 있던 국민촉진지원금인가 뭐시당가도 빠져있더라구요.
하...
신청인이 드디어 개명한 이름으로 바뀌어서
바로 본인명의 계좌 다시 설정하고 신청완료!!!!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모르고 오전9시부터 오후3시까지 아주 그냥^^....
실명등록 되었다해서 그것만 믿고 있었는데 무슨....
ㅠㅠ 그 후에 방문접수 시 서류 알려주겠다고 전화다시 주신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상담원 언니테
되었다고 언니덕분에 되었다고 말하니깐
ㅠㅠ 둘다 너무 기쁘고 이 스트레스에서 해방된 기분...!

결론은 개명하신 분들은
사이렌24에서 실명등록 하시고
해당 신청 홈페이지 쿠키삭제 하신뒤
다시 로그인해보세여.... 신청인 이름이
개명 후 이름으로 바뀌어있을거예요!!!!
이렇게도 안되면 결국 방문신청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휴! 아무튼 6차 기수급자 신청 완료 했으니
입금날 기다려 봅니닷!

+ 추가글 저녁쯤 다시 들어가보니
이런 공지 글이 떠 있다.
내가 너무 집착하긴 했지만
진작 이런 공지글을 올려주시지 그랬어요..




+ 추가 6월13일 입금 완료

입금 정말 빠르게 되었어요.
오전 7시 40분쯤 연락온것 같아요.
5차때부터 머리아팠던 지원금은
이렇게 이제 개명한 이름으로 신청하고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