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셀프 나노코팅 폼포나치 리빙코트 한번 해볼까 ?

by 굿모닝귤모닝 2024.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노코팅 관련된 포스팅 하나 해보려고 해요.

아파트 입주할때 나노코팅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많았어요.

주변 지인들도 안해도 된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하면 깔끔하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그래서 상담도 받았는데 생각보다 비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러던 중 셀프 나노코팅 가능한지 찾아봤어요.

 

 

 

후기도 괜찮고 많은 분들이 셀프로 하기에 저도 셀프로 해봐야겠다 생각하고 폼포나치 리빙코트를 구매했어요.

나노코팅 업체에서 직접 하면 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폼포나치 리빙코트는 그에 비해서는 가격은 저렴한편이에요.

56000원에 한병을 구매하면 한번 사용할때 몇방울 정도만 필요하기 때문에 좀 오래 쓴다고 하더라구요.

폼포나치 리빙코트는 코팅제의 명가에서 만든 생활용 코팅제로 이사 후 욕실과 주방에 나노코팅을 하고 싶은 분들이나

물때나 손자국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 집안 곳곳 광내면서 청소하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기 정말 좋아요.

 

 

 

폼포나치 리빙코트는 한병으로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셀프로 나노코팅을 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주방이나 욕실은 물론 가스레인지나 전자레인지 메탈로 된 곳 등등 다양한 곳을 매끈하고 광나게 닦을 수 있어요.

 

폼포나치 리빙코트 제품을 구매하면 마른 천 2장과 폼포나치 액을 묻힐때 사용하는 스펀지, 그리고 스웨이드 천을 같이 보내주더라구요. 주방상판과 주방 욕실 곳곳 닦기에 충분하더라구요.

 

 

 

 

 

셀프 나노코팅 폼포나치 리빙코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1. 시공할 표면을 깨끗하게 닦는다.

2. 스웨이드천에 코팅제를 떨어트려 시공하고 싶은 부위에 도포한다.

3. 30분 후 도포한 코팅제를 꼼꼼하게 닦는다.

 

 

다만, 한번으로 끝나는게 아닌 1주일에 한번씩 마른타월에 소량을 묻혀서 시공부위를 다시 닦아만 줘도 코팅되었던 곳이 유지된다고 해요.

 

 

 

욕실 샤워대 폼포나치 리빙코트로 닦은 모습이에요.

확실히 닦기 전이랑 반짝반짝 차이가 나더라구요.

 

집안에 목재, 원목 나무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우드 인테리어 하시는 분들도 아마 광택 내기 좋을 것 같은 폼포나치 리빙코트 셀프 나노코팅

 

 

 

화장실 젠다이도 닦아보니 확실히 닦기 전이랑 차이가 있더라구요.

 

 

 

주방 상판은 넓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티가 안나는 것 같은데 화장실 젠다이는 그래도  확실히 깨끗하고 물때없이 깔끔한 모습이라 셀프 나노코팅 해도 충분히 만족스럽더라구요. 

 

 

 

세면대 수전 닦은 모습이에요.

물때 없이 깨끗한 모습 보니 너무 만족스러웠던 셀프 나노코팅 시공!

몇십만원씩 주고 한번 해도 영구적이진 않다고 해서 고민했는데 폼포나치 리빙코트는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양과

청소할떄 한번씩만 더 닦아주면 되서 너무 편하겠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매번 청소할때마다 해야한다는게 귀찮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저는 만족 스러웠어요.

다만 이게 얼마나 갈지 .... 추후 후기도 함께 남겨보도록 할게요.

 

 

 

 

이사가시거나 새집 가실때 나노코팅 한번 하려면 최소 50 정도는 생각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게 평생 가는것도 아니라서 금액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운 느낌이라 고민이었는데 이번에 셀프 나노코팅 제품을 찾아서 폼포나치 리빙코트 사용 해보니 조금 귀찮고 힘들 수 있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웠어요.

 

나중에 오래 사용 해 본 후기도 한번 포스팅 해볼게요!

내돈내산 셀프 나노코팅 폼포나치 리빙코트!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