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고즐겨/귤모닝_여행

경기도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여행 안산 대부광산 짧은 등산 코스

by 굿모닝귤모닝 2022.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귤 이에요.

날씨가 정말 왜이럴까요. 오락가락!

전날에는 파란하늘이더니 나가려는 날은

하늘이 회색빛... 날씨요정 어디갔나요!

흐규 그래도 오늘은 토요일에 남편과 함께 짧은 등산 코스를

다녀왔어요. 생각보다 엄청 춥진 않더라구요?

(오후 부터 급격하게 추워짐 ....)

저희 집에서 한 2-30분 거리에 있는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이라는 곳이에요!

남편은 전에 친구들이랑 다녀왔었는데

저는 처음! 사진을 봤었던지라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오랜만에 등산까지!

 

 

날씨 보이시나요. 흐리기도 엄청 흐린 ...

근데, 렌즈도 안닦았더라구요 ! 렌즈 닦고 다시 

샤샤샥! 찍어보고!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 들어가는 입구에서 걸어가다가 촬영했어요!

 

경기도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위치는?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산147-1

탄도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보물섬 글램핑이라는

캠핑과 글램핑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선사시대 자연유산으로

2003년 9월 4일에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고 해요.

 

 

경기도 둘레길49코스!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을

가기위해 주차 후에

조금 걸어오다보면 표지판이 보여요.

 

 

생각해보니 입구쪽에 있는 캠핑하시는 분들이나

글램핑 하시는 분들은 아침이나 오후 산책으로

둘러봐도 정말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짧은 등산 코스로 좋은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표지판에는 10분으로 되어있는데

양쪽 산을 두번 넘어 왕복으로 왔을때

한,,, 30분? 정도 요소된다고 하더라구요.

 

 

경기도 가볼만한곳인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서울 근교에서 유일하게 지질층과 화산암체를

종합적으로 볼수 있는 곳이며

인근 화성시에 있는 공룡알 화석산지와도

관련이 있다고 해요.

이곳에서 초식공룡 발자국 1족이 발견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본격적으로 등산하기 전에 

남편말로는 전에는 없던 조각품이라고 해요.

예술 조각품들도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을

사람들이 더 올 수 있도록 뭔가 계획하나 보다 했는데

알고보니 예술품이더라구요.

그렇게 알고 보니 또 다르게 보이는 조각품들도

담아보았어요.

 

 

가는 길목들에 세워져 있던 돌 탑.

오는 사람마다 하나씩 올려둔건지, 

한팀이 곳곳에 이렇게 올려둔건지는 모르겠지만

돌을 올려두진 않았지만 혼자 속으로

소원도 한번 빌어보았어요.

 

 

멋진 사슴이 올려져 있더라구요.

경기도 가볼만한곳인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은

사람들에게 아직 그렇게 많이 알려진 곳이 아니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람이 정말 없었어요.

거의 저희 팀과 한팀 정도? 더있었나.

 

 

등산 전 정면으로 본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모습이에요.

와, 이렇게만 봐도 너무 멋지더라구요.

이런 산은 제주도쪽에만 있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보기 전에

조금 올라오니 그네 벤치들도 있더라구요.

넓게 잔디가 깔려있어

따뜻한 봄날 가족단위로 놀러오거나

아가들이 뛰어 놀아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올라가기 전 사진도 한번 찍어보고!

잔디밫에서 보니 훨씬 더 잘보이더라구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에

올라가서 따뜻하게 마실 커피도 보온병에

담아 갔어요.

 

 

끝까지 가겠다고 했던 마음가짐이 우루루 무너졌던 순간

생각보다 가파름에 놀랐어요.

중간까지 고작6-7분 걸렸는데

숨은 넘어갈듯 헐떡이던 저예요.

체력이 정말 거지가 되었더라구요...

남편이 매일 운동하는 영상을 촬영 중이라

등산도 운동이니 올라가는 모습을 제가 촬영 했는데

너무 헉헉 거려서 ㅋㅋㅋ 제가 못따라가고 있더라구요.

 

 

중간 벤치가 있는 지점까지 도착!

여기까지 오는데 6분 걸렸어요.

중앙에서 꽁꽁 언 호수?를 바라보니 

무섭기도 한데 멋도 있드라구요!

 

 

날씨가 더 좋았을때 다시 오면 좋을것 같은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겨울이라 마스크하고 등산하니 습기때문에

정말 죽겠더라구요.

 

 

결이 살아있는 산의 지형을 보니

너무 신기하면서 자연의 신비로움이

다시한번 느껴지는 시간이었어요.

 

 

 

날이 너무 안좋아서 살짝 색감 보정까지 해보았는데

그래도 별로네요 ㅠㅠ 

날이 조금 더 따뜻해지면 다시 와보기로!

보온병에 타온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벤치에 앉아서 조금 쉬었어요.

 

 

전망대와 잔디광장이 있다고 하는데

조금 더 올라가 볼까 싶다가도

다리가 후들거리더라구요.

남편이 무리하지말고 다음에 다시오쟤서

고작 6분 등산하고 ㅋㅋㅋㅋ 내려왔어요.

사실 등산이라고 하기엔 민망한 높이지만 ㅎㅎㅎ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전망대로 향하는

저 계단을 보는 순간 ... 아니다 싶더라구요!

곧 다시 올때까지 기다려랏!

 

 

전망대를 올라가서 찍었더라면

조금더 멋진 느낌이었을텐데, 아쉽지만

다음에 따뜻해진 봄 날 다시한번 와보기로 했어요.

항상 새로운 곳을 가면 느끼지만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이 공존했던 곳

경기도 가볼만한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등산!

제부도나 전곡항, 탄도항 오시는 분들은

근처에 잠깐 들려 구경해보시면서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