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육아정보

일센치 약모밀 앰플로 신생아 태열 관리 했어요! (내돈내산)

by 굿모닝귤모닝 2024.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아기가 목이랑 얼굴, 그리고 팔 접히는 부분과 배쪽에 태열이 올라온걸 봤어요.

처음에는 목 접히는 부분에만 태열이 심했는데 그게 점차 번지는건지 얼굴전체로 번지더라구요.

 

너무 걱정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우선 제일 많이 하는 방법인 수딩젤을 듬뿍 발라줬어요.

그런데 수딩젤을 바르다보니 수딩젤만 바른것도 아닌데 정말 건조하더라구요.

그래도 안해줄 수 없어서 수딩젤로만 관리를 해줬는데 목부분은 어느정도 태열이 잡히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중요한건 얼굴은 전혀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더라구요.

그러다 같은 조리원 동기분이 추천해준 앰플이 바로 일센치 약모밀 앰플이었어요.

사실 아기 로션, 수딩젤,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사뒀는데 또 사야하나 고민을 정말 많이 했어요.

그래도 아기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고 그냥 두면 다른 피부병으로 번질까봐 걱정이 되더라구요.

대부분 일센치 약모밀에서 태열관리로 구매하는게 앰플이랑 로션 조합인데 저는 로션은 기존것으로 사용하고 일센치 약모밀 앰플만 구매했어요. 거즈면이나 신생아 화장솜으로 팩 해줄겸 일단 앰플만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로션도 구매해볼까 하는 마음이었어요!

 

 

 

일센치 약모밀 앰플은 신생아나 아기들 태열관리에 나름 유명하더라구요.

사실 처음 들어본 브랜드이긴 한데 내 아이에게 맞다면야 ... ㅠㅠ 안유명한들 무조건 사야죠!

 

 

 

일센치 약모밀 앰플을 아이에게 발라주기전에 제 손에 먼저 테스트를 해봤어요.

미끄덩 거리는 제형이지만 금방 흡수가 되더라구요.

 

향도 무향의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향이 너무 쎈것 보다는 없는게 더 좋을때도 있더라구요.

 

 

 

아이 태열사진 보여드릴게요.

처음에는 목 접히는 부위에만 태열이 올라왔는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얼굴로 엄청 번졌더라구요.

얼굴도 전체적으로 한번에 올라온건 아니고 이마쪽만 올라왔다가 갑자기 얼굴 전체적으로 번졌어요.

 

특히 힘주거나 용쓸때 얼굴이 빨개져서 그런지 올라오는게 더 빠르더라구요.

간지럽진 않을지 아프진 않을지 너무 걱정되던 날이에요.

온습도도 맞춰보고 집도 보일러 안돌리고 춥게 있고 심지어 옷도 매쉬 여름옷 입히고 수딩젤이며 다 해봤는데

안들어가더라구요...

 

 

 

산부인과에서 태어날때부터 피부가 다른 아기들에 비해 더 건조하다는 얘기를 듣긴 했는데 그래서 더 보습에 신경 써주고 있지만 태열은 꾸준한 관리가 답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보습만 더 신경써주면 되나 싶었는데 이게 계속 눈에 심해지는게 보이니 걱정이 앞서서 주변 조리원 동기들이나 아이 키우고 있는 친구들에게 물어봤는데 그 중 답변하나가 일센치 약모밀 앰플을 추천해주더라구요.

자신의 언니의 아기가 일센치 약모밀 앰플 사용하고 아이 태열이 싹! 들어갔다고 하더라구요.

믿져야 본전으로 한번 구매해보자 하고 구매해본 일센치 약모밀 앰플!

 

 

 

 

진짜 심해서 점점 번졌을때는 이렇게까지 심했어요...

지금 다시 보니 너무 안쓰러워요... 흑흑 다 제탓인것 같고 ... 

하지만 육아할때 하지말아야 할 것 중 하나가 죄책감이라니 나 때문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겠어요!

죄책감 갖기 전에 아기 태열 관리 먼저 해주기로 ...

 

 

 

제가 봐도 너무 귀여운 샷. ..

태열이 심한 얼굴에 깨끗한 거즈면으로 앰플 적셔서 이렇게 볼이랑 이마에 올려두었어요.

5분정도 올려두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거즈면이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해서 거즈면으로 하는데 화장솜은 간지러울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아기들은 저렇게 팩 올려두면 난리친다는데 저희 아기는 넘나 평온 ... 귀여워라 ㅠㅠ

 

저렇게 팩을 못하는 코나 인중, 턱 같은 부분은 따로 앰플을 손에 발라서 발라주었어요.

목 부분도 발라주고 5분 지난 뒤 일센치 약모밀 앰플 팩을 떼어내고 로션으로 보습 해주었어요.

사용한지 하루라 뭐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있겠다 싶었는데 ....

 

 

 

너무 기특하게도 하루만에 정말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먼저 오돌토돌 좁쌀처럼 올라왔던 태열이 많이 가라앉았고 붉은 자국들도 많이 없어졌어요.

특히 목 부분도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이렇게 하루만에 효과를 본다고 ? 의아했지만 그래도 일센치 약모밀 앰플을 사용하기 전이랑 비교하면 정말 효과 만점!

더 꾸준히 사용해봐야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잘 알수 있겠지만 일단은 효과를 보고 있으니 더 꾸준히 관리 해주려구요.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꾸쭌히 한달정도 사용해보고 후기 리뷰도 남겨볼게요!

신생아 아기 태열로 고민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일센치 약모밀 앰플 내돈내산 찐 후기니 참고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봐요!

 

반응형